Kaew
2018년 5월 22일

불법체류자와 결혼 문의

댓글 1개

올해 1월부터 만나고 있는 태국 여자친구가 있습니다. 아직 이르긴 하지만 서로 결혼까지 생각하고 있고, 결혼 후에는 한국에서 생활할 예정입니다. 여자친구는 한국에 체류한지 13개월째이며, 현재 태국 마사지샵에서 일하고 있고 7월에 자진출국하여 태국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여자친구가 태국으로 돌아간 뒤에도 결혼비자를 발급받아 한국으로 입국할 수 있는지, 아니면 더 나은 방법이 있는지 알고싶으며 저와 여자친구가 지금 상황에서 결혼을 위해 해야 할 일이 있는지 그리고 어느정도의 비용과 시간이 소요될지 궁금하여 문의 드립니다.

JM행정사사무소
2018년 5월 23일

안녕하세요.

여자친구분께서 불법체류를 하신 경우 자진출국 후 결혼비자를 받아서 재입국하시는 방법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며, 단속에 적발되기 전에 최대한 빨리 자진출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여자친구분이 한국어 공부를 잘하시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친구분이 기본적으로 한국어를 잘 하시는지 여부에 따라 준비 기간은 달라질 수 있고, 비용은 방문시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불법체류 기간과 초청인이신 선생님의 상황에 따라 기간과 비용이 달라질 수가 있기 때문에 단순히 글로써 알려드리기 어려운 부분 양해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결혼비자는 아주 까다롭고 어려운 비자이며 불법체류를 하시고 마사지샵에 불법취업까지 하신 분이기 때문에 허가가 더욱 어려우니 꼭 방문하셔서 상담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방문하실 경우 02-702-5559로 미리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게시물